Videos


독일 친구가 본 국군의 날 시가행진, Military Parade in Korea, 1. Oct. 2013.



국군의 날, 행진을 지켜 본 독일 친구가 써 준 글이다.

"Since I had never seen a parade of this kind before, I didn't exactly know how to feel about this.
Around me, people were cheering for the soldiers that were marching along the street to the music of the marching band, but I wasn't in the mood to celebrate. Various thoughts went through my mind, such as the one that one of the few things the two Koreas seem to have in common, is a strong will to uphold their armies..."

"이전에 나는 이런 종류의 행진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다. 이 행진에 대해 느낀 점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를 둘러싼 시민들, 군악대의 음악에 맞춰 행진하고 있는 군인들을 위해 시민들은 환호하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축하할 마음이 아니었다. 여러가지 생각들이 마음 속을 스쳐갔다. 그 중에 하나가 두 개의 한국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서로를 적으로 유지하려는 것은 아닐까 싶었다..."

이게 뭐하는 것인지...


Views: 331649
Added:
Runtime: 2:14
Comments: 254

Tags for this video:



Find more videos in the: "25"
Uploaded by:
See more videos uploaded by


Related Videos:

건군 제65주년 국군의날 기념행사

Views:
외국이 본 대한민국 (How Powerful Is South Korea)

Views:
2013-10-01 건군65주년 국군의 날 시가행진 - 기계화부대 (South Korea Military Parade, Oct 1,2013)

Views:
제65주년 국군의날 행사-8.도보부대 분열 KOREA ARMY [HD]

Views:
국군의 날 시가행진 해병대 ROKMC Military Parade @ SEOUL KOREA

Views:
ROK Marines (Higher quality)

Views:
Musique traditionnelle de l'armée e la corée du sud

Views:
South Korean Hell march 2013 (Military parade)

Views:
1981-10-01 건군33주년 특전부대 분열.avi

Views:
여군퍼레이드, 서울여행, 한국여행, 퍼레이드, 여군의장대, Korea Tour, Korea trip, Seoul travel, Seoul trip, Seoul tour

Views:
2008 퀘벡 군악대회-태평소,풍고춤(기립박수) Military Tattoo Quebec 2008 - Korean Army Band

Views:
미 국군의 날 기념 (Armed Forces Day 2013) - 대한민국 해병대 군악대 & 의장대

Views:
르완다 과학영재들의 한국 방문기!

Views:
국군의 날 시가행진, 여군퍼레이드, 서울여행, 한국여행,퍼레이드, Korea Tour, Seoul travel, Korea trip, Seoul trip, Seoul travel,

Views: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시가행진 (2013 Korea Armed Forces Day Parade)

Views:
2013-10-01 건군65주년 국군의 날 - 기계화부대 분열 (South Korea Military Parade, Oct 1,2013)

Views:
탈북장교가 본 '한국 군' vs. '북한 군' / YTN

Views:
대한민국해군 순항전단 몬트리올 시가행진

Views:
아리따운 여군 의장대 출동! @놀라운 대회 스타킹 StarKing 20120526

Views:
2015년 세계군사력 순위 / GFP, 한국 군사력, Military power ranking, South Korea Military

Views:

Comments:

Author 권정한 ( ago)
누가 머라해도 국방의 의무를 통해 나라의 소중함을 배운건 나에게 큰 행운이었다

Author KryptEk ( ago)
독일의 깨시민이네ㅋㅋ

Author Rhee ( ago)
1:13 우로를 무심결에 우라라고 들었네 ㅋㅋ

Author Milldirk ( ago)
그 친구 좀 생각이 짧다고 생각해

Author William Ahn ( ago)
경찰관은 질서 정리하느라 그렇다 치더라도 태극기 지나가는데 경례하는 사람이 없네... 흠... 행진 중에 한 나라의 국기가 지나갈 때 경례를 해야 올바른 예의가 되겠습니다. 행진 중 태극기나 성조기, 영 연방기나 터기 국기 등등이 지나갈 때는 경례를 하셔야 되겠습니다 ^^

Author 정철 ( ago)
줄이나좀 맞추지 원 ㅠ

Author kas ba ( ago)
자국 수호하는 군대가 국군의 날에 시가 행진하는거 가지고
왈가왈부 하는것 자체가 문제 아니냐.

Author kas ba ( ago)
독일 애가 생각이 짧네

Author jh Han ( ago)
과거 여의도 공항에서 시민들과 어우러지지도 못하고 독재자들의 정치적 행사용으로 소비되었던 '거대한' 도보행진에 대한 평가라면 모르겠지만, 이런식의 기념일마저 국가주의와 그 국가주의가 빚어낸 대결의 유산정도로 해석한다는게 참 애석하다. 물론 군사 행진이란게 구 독재국가나 군사,경찰국가 등지에서 자주 써먹은건 사실이고 한국도 그랬었지만, 독일친구는 행진하는 전차와 장갑차위의 승무원들이 단상위의 정치인들에 대해 경례하는것이 아닌 시민들에게 손을 흔드는 모습을 보지 못했을까? 독일도 슈탈헬름 쓰고 횃불들고 비슷한 행사를 아직도 하고 있다거나 유럽국가들도 다 하고 있다는건 차치하고서라도 애초에 보고나서 생각한게 아니라 그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던 분이 행사를 본것 뿐이라 생각한다

Author 자유진영 ( ago)
27초까지 연주하는 음악 뭡니까?

Author 기록의 나라 갓조선 ( ago)
그 독일친구분은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군요... 보통 한국인조차 그런 생각을 못하는데 말이죠.. 분단 후 많은 시간이 흐르다보니 다들 무뎌지고 익숙해졌나봐요~ 세계 여러나라들은 전쟁공포를 팔고있죠.. 한반도는 그들의 최고 먹잇감일테지요.. 앞으로 어떤 지도자를 뽑느냐에 따라 우리 한반도의 운명은 갈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온세계가 극우성향의 정당들이 집권하는 이 시기에 한반도만은 지혜롭고 현명한 지도자를 뽑아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Author New port ( ago)
대한민국은 제3국이 건들지만 안으면 절때로 전쟁 안한다..
항상 다른 놈들이 찝쩝거려 전쟁하는것.
그리고 북한은 국토무단 점유 집단으로 간주한다는..

Author 원수문 ( ago)
국가에 기본은 국민이 있어야 하고 국가가 존재 할려면 그 국민을 지키는 군대가 강력해야 한다.

Author 하늘늑대 ( ago)
영상이 아지랑이 피듯이 왜 이렇게 흔들리나

Author 피라냐의식욕 ( ago)
아이고 ....러시아 한데 개털린 놈이 독일이죠
하하..

Author YB Choi ( ago)
독일인 친구는 ㅇㄷ?

Author 안재혁 ( ago)
해병대가

Author 올라푸우 ( ago)
독일 친구 완전히 오해했구나. 이것은
하나의 문화행사일정도로 군군의
사기와 대내외적으로 나름 한국 군인의 위상을 홍보하고 표현하는 수단인것인데
이걸 단지 북한을 처단하기위해 내세우는 행위로밖에 생각을 안하다니 참 안타깝네.
한국은 다른나라와다르게 거의 모든 남자들이 군대를 감.그것은 다른이유를 떠나서 국민이라면 멋있고 자랑스럽게 느껴야할 대목임
그럼에 저렇게 행진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정말 멋있고 믿음직스럽다라고 느낄수있음
다른나라사람이라서 오해한건 알겠지만 ,
독일분의 생각이 개인적으로 답답한건 어쩔수없다

Author 회로 ( ago)
가치관이 다를뿐... 유럽은 연합이고 러시아만 견제하지만 아시아는 서로 총뿌리를 겨누고 있는데...

Author 정윤식 ( ago)
군사퍼레이드에 환호하는건 우리나라의 역사가 워낙 침략당하고 피해를 입은 역사라서 그런거 아닐까요??

역사적으로 우리나라 군사력이 주변국들에게 최소한이라고 비벼볼만해진적은 얼마 없는데다가, 남에게 침략당해도 쉽게 뺏기지 않을거라는걸 국민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니까요.

물론 군사강대국화로 주변국을 침략하게 되면 문제가 되겠지만, 우니라라의 역사를 고려해보면 그렇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거 같네요.

Author 한민국 해병대 대 ( ago)
나가자 해병대 듣기 좋다 처음 부터 내가 좋아하는 노래 나오네

Author 김민기 ( ago)
당시 건군 65주년 시가행진은 서울공항에서 있었던 대통령 열병식에 이어서 행사를 진행한거에요. 보기에 약간은 느슨해 보이기도 하고 다른 영상들을 보면 웃으면서 지나가는 장병들도 많습니다. 당시에 시민들에게 보여지는 시가행진은 좀 더 자유롭고 친숙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약간은 느슨해보이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열병식이라는 것은 그 나라의 국방력을 대외적으로 보여줌으로서 국격을 향상시키고 자주국가임을 내보이는 겁니다. 대내적으로는 국민들에게 국방의 튼실함과 안전보장을 해주겠다는 이미지로 국민들을 안심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비단 이것이 분단 상황인 남한에 국한 되는 것이 아니고 일본,중국은 물론 유럽권에서도 행해지는 것입니다. 제 생각엔 독일인은 그저 군사적인 것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Author Jake B ( ago)
외국인이 한국에대한 이해가 얼마나있다고, 그냥 삽소리 짓거린걸 심오한거 마냥 써놨냐. 우리 국민을 안전을 위해 존재하는 군대이며, 독일 외국놈은 전쟁나면 지내나라로 비행기 타고 도망가면 될일이지만, 이땅에선 국민과 영토를 지키기위해 싸워야 하는 조직이다. 환영받는게 당연하다.

Author jong min an ( ago)
우리는 북괴가 있으니 해야 된다 퍼레이드릉
절머니가 뭘 알겠니 개멋져

Author 한민국 해병대 대 ( ago)
근데 충성 할때 두우러 두우러 파충성 으로 저만 이렇게 들리나요?

Author 한민국 해병대 대 ( ago)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 오늘 하루도 나라를 굳건히 지켜주십시오

Author 해보자 ( ago)
자위대 새끼들 누가지어준건지 나라이미지랑 딱맞네

Author Space Cowboy ( ago)
우리를 향해서 포를 쏘고 지뢰를 깔아대는 북한이 적이 아니고 뭐냐

Author 왉왉이 ( ago)
ㅋㅋㅋㅋㅋㅋㅋㅋㅋ

Author Keun-ik Lee ( ago)
나도 군대 싫고 저런 열병식이 달갑지만은 않지만, 뻔뻔하게 쳐들어가겠다는 나라가 있다는 한국만의 사정을 이해해주면서 글을 썼으면...

Author 별길따라 ( ago)
군악대 세계대회도 있는데. 독일군도 참가할텐데?

Author W.S Kim ( ago)
나치는 좀 빠지고^^;;

Author 강현모 ( ago)
우가우가한거임?

Author 텍스트로메트로판 텍스트로메트로판 ( ago)
먼개소리야 이양반ㅋ

Author Inwoo Kwon ( ago)
국제 군악대 버지니아 타투같은거 보면 그 독일친구 기절하겟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범국이라서 못하는 나라라 고정관념 오지는듯

Author 산산소 ( ago)
시리아 난민에 썩어가는 나치나부랭이족속들이 씨부릴 말은 아닌듯
독일 시리아 난민 몇백만명 받고 씹창났잖아 ㅋ

Author 산산소 ( ago)
1:50 왜 도로가 울렁거리는거 같냐

Author 김경희 ( ago)
뭘구경하는거지? ㅜㅜ

Author HAtRO STEC ( ago)
북한과 한국이 적대적이든 우호적이든 상관 없는 행사입니다. 국군의 날 행진은 국민들에겐 한해동안 자신들을 지켜주는 군대의 존재에 감사나 격려를 보내는 자리고 군대는 사병이나 장교들에겐 사기를 고취시키고 국민에겐 자신들을 향한 지지에 보답하는 기회를 갖는 행사입니다. 분쟁이 없는 프랑스나 미국, 심지어 군대도 아닌 자위대에서도 하는 행사입니다. 오히려 저는 그 독일친구가 이상한 것 같네요.

Author 루카스 TV ( ago)
독일인 입장이면 당연히 나올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하는데?

먼 나치야... 옛날 서독, 동독 분단된 아픈 역사있는 독일 입장에서는 꼭 지네들 아픈 과거 보는 것 같아서 저런 말 하는 걸로 보이구만...

Author 실시간 ( ago)
소련 행진을 너무많이 봤는지 1분 12초 때 우라! 우라! 우라! 로 들린다

Author 거치 ( ago)
응 나치 후손이 나치 적인생각 못떨치는구나아~

Author 구아악 ( ago)
국군의 날이면 그냥 쉬게 내비둬라..그게 진정 군인들을 위한 길이다..

Author Nick Sohn ( ago)
2차대전때 나찌 퍼레이드 하는 거 인터넷에 널렸던데 찾아보고 오믄 되겄네...ㅎㅎㅎ 대한민국 국군이 하는건 유치원 학예회 수준일걸...ㅎㅎ

Author Jongsu Kim ( ago)
처음에 나오는 흥겨운 군가 해병대 대표군가 나가자 해병대

Author 라웰 ( ago)
땅이 울렁거려..

Author 송원준 ( ago)
호주도 안작데이라고 해서 1차 2차세계대전 참전용사들과 현역호주군인들이 함께 퍼레이드함. 무슨 우리나라만 하는 줄 알어. 지네 독일에서도 퍼레이드 하는데 어떤 할배가 지크하일하다가 경찰한테 바로 체포되는거 못봄?

Author sky netarium ( ago)
자국에서 자국군 군사퍼레이드는 당연히 할수있는거지.. 그런데 이번에 자위대가 서울에서 군사퍼레이드했다는건...
하는놈들이나 허가한놈들이나 좀 ㅁㅊ것같다..

Author TK M ( ago)
어째 중학교 때 했던 마스게임이 훨 나아 보이네. ㅡ.
절도가 부족하면 역동적이라도 하던지. 글고... 무슨 경례하는 목소리가 예비군 같냐?
그냥 이딴 거 하지 말고 애들 쉬게 해라. 사기만 더 떨어지겠다.
제식이란 게 군기를 외부에 보여주려고 하는 건데 이럴 거면 뭐하러 하나?

Author 지랄견 ( ago)
국군간지에 취합니다!

Author 구대 ( ago)
아리아리랑 쓰리쓰리랑 아라리가났네~ 아리랑 응~응~응~ 아라리 갔네
문경 새재는 왠 고갠가

Author 이지훈 ( ago)
빠졌다고 함부로 말하지들 마라 2달간 뭐빠지게 훈련해서 서울공항서는 긴장하면서 하고 시가행진은 재미있게들 하자고 말맞추고 한거였다

Author 신영준 ( ago)
현 대한민국의 시점이 아닌 제 3국인 독일의 옛모습을 바라보니 국가사회주의, 전체주의, 군국주의 따위만을 볼 수 밖에 없지..

Author 장애인 ( ago)
독일군하고우리나라국군하고비슷하다군복특징을봐라그리고2차대전때독일군이소련군보고
빨치산이라고불럿고소련군이
독일군보고국방군이라고했다

Author 정부일 ( ago)
요새 서방국가에선 이런거 안한다...북한 러시아 중국이나 하지... 돈 들여서 쓸데없는 과시하지마라... 예전에 군사독재때나 했지...ㅉ

Author 주현준 ( ago)
솔직히 독일 젊은 사람들은 좀 신기할듯. 독일은 과거가 과거다보니 이런 퍼레이드하면 갈릴수도 있으니 잘 안할거니까

Author SK Sense ( ago)
네다히

Author 천우현 ( ago)
머냐? 독일미친새낔ㅋㅋㅋㅋㅋㅋ 예전이나 무서웠지 이젠 군사력도 좆밥인 호구새끼아니냨ㅋㅋㅋㅋㅋ

Author 손승희 ( ago)
전범국과 아닌곳의 차이. 같은 칼춤도 전직 살인마와 일반인이 하면 다름.

Author 쯔사미 ( ago)
독일도 퍼레이드 하는댕 ㅎㅎ 저 독일인이 못본거지 ㅎㅎ 무슨 퍼레이드를 우리나라만 하는것처럼 써놧넹 ㅎㅎㅎㅎ

Author HawkEye777 ( ago)
독일 친구가 있는지..진짜 독일 친구가 그런 말을 했는지.. 본 바가 없으니... 그 놈의 친구는 왜 저딴 소리를 한건지.. 설명이 있어야지. 생각이야 하는 놈 맘이지만.. 그 놈의 생각을 일반화 하지는 마시길..

Author Gilbert ( ago)
그 독일인은 남북이 서로 대치하는 것에 대한 씁쓸함을 말하는듯 하다.

Author 포돌이방탄 ( ago)
군사력이적지면 기술은 한수위다 시발것들아 몰르냐? ㅋㅋㅋㅋㅋㅋㅋㅋ

Author 포돌이방탄 ( ago)
에휴 왜그럼 한국말하지말고 독일어요 욕해 시발것들아 존나 애미 좆뒤진새끼들아 매국노샤끼들

Author jungmin ahn ( ago)
이게 무슨 군 비하라고;;;;;; 걍 남북이 대치하고 있는 상황이 씁쓸하다라는 거 정돈데 ㅎㅎ;; 독일애들도 삼십년 전쯤까진 분단되서 살아봐서 그런 개같은 기분 잘안다. 그리고 솔까 북쪽빨갱이들이나 우리나라 정치인새퀴들이나 남북이 대치해서 긴장조성하고 있는 거가 지네들 권력유지하는데 좋은 건수인건 사실아님? 요즘 생각해 봐라 ㅅㅂ 누가 뭐 한반도 안정화 하려고 노력하는 새퀴가 누가 있냐? 하다못해 전두환이는 김일성이 똥꼬빠는 편지라도 쓰고 노태우는 쌀이래도 쪼매 가따주기라도 했지...... 근 십년동안 정치인들이 도대채 뭘함? 차라리 치고박기라도 하지. 하긴ㅅㅂ 남북 전부다 아가리만 산 쫄보새끼들이 서로 짖어대기만 하면막 지지해주고 떠받들어 주는데 궂이 싸울필요는 없겠지ㅋㅋㅋㅋㅋ

Author Jeong Augustine ( ago)
uphold their armies는 서로를 적으로 유지한다는게 아니라 군대를 지지한다는 뜻입니다..

Author issue ETS2 ( ago)
국군의날행사 없애라 진짜 개짜증난다 말이 국군의날이지 정작 군인은 쉬지도못하고 행사준비만 3개월한다

Author 동진정 ( ago)
마니 빠졌다 많이 빠졌어

Author Dan Brown ( ago)
저 착한 척 혼자 다 하는 위선적인 독일인 좌파 청년이 선동하는 좌파들의 '평화 선동'이 얼마나 위험천만하고 얼마나 나라를 철저히 파멸시키는지를 증명해주는 아주 좋은 사례가 있다. 바로 베트남(월남:越南)이다! 1975년 북 베트남(월맹:越盟)에 의해서 공산화된 남 베트남(월남:越南)은 좌익들의 평화 선동이 얼마나 위험하고 얼마나 파멸적인 것인지를 증명해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남 베트남(월남)은 북 베트남(공산 월맹)에 의해서 철저히 포섭된 좌익 지도층(정치인/언론인/지식인/종교인..등등)들에 의해서 베트남 전쟁 기간동안 극심한 이념 전쟁과 혼란/분열에 시달렸다. 이들 공산 월맹에 충성하던 좌익 지도층들은 사회 곳곳에 침투하여 "같은 민족끼리 서로 총부리를 겨누고, 전쟁을 하는 것은 민족의 비극이다! 월맹과의 전쟁을 그만 두어야 한다! 무기를 버려야 한다! 같은 민족끼리 서로 그만 싸우자! 같은 민족끼리 더이상 비극적인 전쟁을 그만두고, 서로 평화적으로 군축을 하고, 서로 사이좋게 평화 통일(적화 통일)을 이루어 평화롭게 살자"라면서 끊임없이 언론을 통하여 '평화 선동'을 하였고, 결국 남 베트남(자유 월남)을 정신적/물리적으로 완전히 무장해제 시켜 버렸다. 거기다가 미국내의 좌익(정치인/관료/언론인/지식인/대중 예술인.. 등등)지도층들도 미국 내에서 극렬한 반전 시위를 벌이고 언론을 통해서 끊임없이 반전 여론을 선동을 하여 월맹과 전쟁을 벌이고 있는 미국 정부를 비 도덕적으로 묘사하고 세뇌/비난/선동하여 궁지에 몰아넣었다. 결국 미국 정부는 국내의 극심한 반전 여론과 월남내의 반전 여론과 지지부진한 전쟁 상황 때문에 결국 궁지에 몰리게 되고, 결국 1972년 파리에서 북 베트남(공산 월맹)과 평화협상을 체결하고 결국 1972년부터 미군을 철수시키기 시작한다. 미국은 미군을 철수시키는 대신, 남 베트남(자유 월남)의 군대들을 훈련시키고, 무기도 지원했으나, 타락하고 무능하고 부패한 남 베트남(자유 월남)의 정치인/관료들은 미군이 지원한 막대한 무기들과 정보들을 몰래 빼돌려서 북 베트남(공산 월맹)에 팔아넘기고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돈)을 취하기에 바빴다. 미군이 철수하고 나서, 남 베트남 내의 좌익들의 반전 시위도 날이 갈수록 더더욱 거세졌다. 결국 혼란에 시달리고 풍전등화처럼 시달리던 남 베트남(자유 월남)은 1975년 북 베트남(공산 월맹)의 총공세에 의해서 결국 공산화 되고 만다. 그리고, 그 결과는 과연 어떠했을까? 공산화된 베트남(월남)에서는 공산당에 의해서 끔찍한 학살/고문/기아가 발생하게 된다. 수많은 사람들이 공산당에 의해서 집단농장으로 끌려가서 극심한 강제노동에 평생 시달리거나, 굶어서 죽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굶주림에 허덕이다 죽었고, 공산당에 의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고문과 학살을 당하였고, 수많은 사람들이 악마같은 공산당을 피해서 오직 살기 위해서 보트 피플이 되어서 자유 월남을 탈출하다가 물귀신이 되어서 죽었다. 그렇다면 공산화가 되기 전에 남 베트남에서 '평화 선동'을 하였던 그 많은 좌익 지도층들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 그들은 공산화가 된 후, 공산당에 의해서 가장 먼저 숙청되었다! 이들은 공산당이 보기에도 가장 비열하고 악질적인 체제 반동/전복 세력이었기 때문이다. 이게 저 착한 척 하는 좌파 독일 친구가 원하는 평화 선동에 의해서 베트남(월남)이 처했었던 끔찍한 현실이었다!

Author Dan Brown ( ago)
저 독일 친구의 논리가 위선적인 좌파들의 전형적인 논리이지. ㅋ 남한과 북한 모두 서로를 적으로 규정하고, 전쟁을 위해서 무기를 준비하고, 인간들을 인간성을 파괴시키는 살인병기로 육성하는 거니까, 남한 북한 모두 서로 나쁜 놈들이다. 남한과 북한 모두 적대적 공범의 관계이다. 이거지. 순진한 젊은이들 속이기 딱 좋은 좌익(사회주의자/공산주의자)들이 퍼뜨린 엉터리 논리이지. ㅋㅋ 나도 젊었을 때는 전교조와 좌익들이 퍼뜨린 저런 병신같은 좌파 마인드로 완전히 세뇌되어 버렸었지. 그런 마인들로 세뇌되니까, 당연히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지도자(이승만-박정희-전두환)들을 가차없이 비판했었고, 대한민국의 체제(자유민주주의/자유시장경제)까지도 가차없이 비판했었지. 하지만 나이가 조금 들어서자마자, 그런 씹선비 좌파 마인드가 결국은 이상과 현실을 전혀 구분하지 못한 병신 논리이며, 거기다 전세계 유일의 분단 국가인 한국과 비정상적인 남북 관계의 특수성을 개무시한 개병신 논리라는 것을 깨달았지. 좌파들은 이상과 현실을 전혀 구분 못하고,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바보들이며,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관과 상식을 상실한 병신들에 불과하다.

Author 롱 롱 ( ago)
독일 친구야 한국역사를 봐봐 우리는 국방력이 약해서
맨날 침략받고 살았어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준비를 하라' 이말을 명심하자..

Author 울엄마 ( ago)
앞으론 하지 마라.

여타 군사 강국처럼 멋있는 것도 아니고

장병들만 개고생한다.

Author 손6 ( ago)
외국인이고..제 3자이기때문일까요.. 저 같은 경우 대한민국에서 30여년 이상을 살고나서야 깰수있었던 프레임을 그 독일 친구분은 퍼레이드 한번 보시고도 정확하게 짚어내신듯 합니다.

Author amakusa King ( ago)
국방력이 강해야 나라를 지킬 수 있는 겁니다..
세계 역사에도 나와있지요..
국력은 나라에 힘이다!!

Author 임수한 ( ago)
무슨 군기타령이야; 옷에 각잡고 팔다리 절도있게 움직이면 총알이 빨리나감? 군기가 잡히면 정신력이 강해져서 전쟁에서 이김?  일본 스포츠근성만화같은 아마추어적인 발상 때려치죠. 그딴걸로 전쟁하는 세상 아닌거 잘아실만한 분들이..... 적당히 보여줄만큼 훈련하는데 들어가는 노력이 100이면 기계같이 완벽하게 만드는데는 500~600의 노력은 필요함. 존나 시간낭비

Author 남장한수 ( ago)
제국주의 유산과 식민통치 경험이 없던나라가 저런군대를 가진것만으로도 기적같은일

Author 공태희 ( ago)
땅이 흔들려

Author 공태희 ( ago)
땅이 흔들려

Author 정지훈 ( ago)
국방이 약한 나라는 결국 망합니다. 삼국시대부터 수많은 이민족 침입과 임진왜란, 병자호란. 결국 우리보다 한수 아래였던 일본에게 식민지화까지... 이런 역사를 겪어도 아직도 정신못차린 삥꾸새끼들이 보이는데 충무공께서 말하시길 군대란 전쟁을 위한게 아닌 전쟁을 억제하기 위한것이면 뜻하지 않은 적의침입에도 곧바로 응전할수 있고 국가를 수호함에 있어 꼭 필요하다고 말이다. 몇몇 철없는 빨갱이새키들아

Author 박종우 ( ago)
독틸인에게 회색 제복이 나치 독일군을 연상시켜서 더욱 저런 반응이 나왔는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 추측입니다.
다만 자유 민주주의 수호의 주역이었던 국군을 기념하는게 잘못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6.25 때 졌다면 지금은 공산주의 단일국가였을 테니까요

Author ぎふん ( ago)
항상 나라를 지켜주시는 군인분들께 무척 감사하는마음입니다

Author Turvan To dau ( ago)
빨갱인가..

Author EDI817 ( ago)
으음... 같은 민족이 분열되있는 현실은 너무 괴롭습니다만.... 한국민들은 통일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독일사람이 이해 해주길 바라는데...
분열된것은 실직적으로 주변국가에 원인이 있으니까....

Author oh seho ( ago)
음 ..박정희대통령께선 힘이없이 평화를 바라는것은 환상이라고하셨습니다 ....튼튼한 국방아래 평화가있는것 !

Author Dong Hun Lee ( ago)
나는 1990년 국군의날 참가자인데 우리눈으로는 신병 교육대 훈련병 같아 뭔가 어설퍼 옷도 그때처럼 칼같이 다리지도 않고

Author Jesse McCree ( ago)
2군단기다!

Author MrLeebg3250 ( ago)
이거 보고 군기 빠져다는 사람들 미군들 행진하는거보면  당나라군대라고 하겠지...

Author 아침에물한잔마시면똥나옴 ( ago)
후배들이 군기가 좀 빠진것 같애..... 연습은 힘들어도 실전엔 군기바짝 잘해야징....

Author 음음껌 ( ago)
그냥꼴리는데로 걷는거같은데 하나도안맞아걷는게

Author 정예찬 ( ago)
사회주의 국가랑 민주주의 국가의 행진을 비교하는게 말이 되나
애초에 사회주의는 각잡고 기계처럼
민주주의 국가는 약간 자유로움 사회주의 국가보단
그런데 밑에 글에서 70-80년대 보다 군기가 빠지고 흐느적 거린다고?
그때는 독재시절인데 당연히 본보여주기식 행진 그런걸 목숨걸고 했지 북한과 아웅다웅했는데
그런데 지금은 북한이 상대가 되냐?
지가 그때 행진한것도 아니면서 입이 자유분방하네
미국이나 영국, 독일 같은 나라 행진보면 저것도 군대냐 할새끼네 미국 행진봤나몰라 꼭 군기가 행진만 잘하면 있는것도 아니고

Author 나참이런 ( ago)
전작권도 없는 껍대기 군대가 아무리 퍼레이드를 한들 국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수 있겠냐? 어차피 니들이 나라 지켜주는게 아니라 미국놈들이 지켜주는 거잖아. 전작둰도 가져오고 니네 스스로 지켜줘봐라. 그럼 얼마나 국민들이 뿌듯해하겠냐!

Author 주용주 ( ago)
중국군이 보면 못한다해

Author Gustav Johanson #King of Altis!! ( ago)
독일 연방군도 시가행진은 하는데.....

Author 강주현 ( ago)
시가행진 한번 안해봤을 놈들이 흐트러졌느니 군기가 어쩌니 주둥이로 퍼레이드 하고 앉았네...

Author jin so ( ago)
멍청한 독일 친구네 그쪽 나라랑 같나

Author Jin Sung ( ago)
So many Division
Capital Military 미리 텔링 
북한의 무력 도발을 응징 하기 위해서 더 증강 되야됨 

Author Juwon Lee ( ago)
왜 도로가 울렁울렁거리죠..? 내눈이 이상한가 영상이 이상한가 한참봤네

Author Yes No ( ago)
ㅠㅠ

Author gokcha Kwon ( ago)
근대 허접하긴 했어. 자위대 분열보다도 더 흐트러진 걸 보는건 내 처음이다.
저렇게 컨셉을 갈려면 아예 자유로운 분위기로 하는게 차라리 좋다. 어중간하면 더 않좋게 보이는 법이다.
우리 고등학교때 열병 분열해도 저것보다는 잘했다..

Embed Video:

URL 
Link 

Search Video

Top Videos

Videos

Analyse website